본문 바로가기

일상(요)/제품, 서비스 후기

에어프라이어 디디오랩 구매 이유와 사용 후기

반응형

자취를 하면서 전자 레인지를 사용하는걸 별로 안좋아해서 항상 후라이팬을 이용하곤 했어요.

그러다가 문득 고기를 사먹지 않고 집에서 해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후라이팬에 하기에는 기름이 너무 많이 튀어 불판을 구매할까 고민해는데 누나가 에어프라이를 사용하는걸 보고 어어? 했어요.

결정적인건 유투브에서 에어프라이어로 삼겹살 먹는법을 봤는데 너무 맛있어 보여서 해먹고 싶었어요 ㅎㅎ

그래서 큰거 무조건 큰걸 구매하려고 했는데 엄마가 홈쇼핑에서 사주셨어요!!


에어프라이어 디디오랩을 구매하게 된 이유

  1. 엄마가 골라서 사주셨는데 크고 좋은거 같아서 선택하셨다고 해요
  2. 10L 이상이었으면 했고 내부가 스테인리스였으면 했어요.
  3. 내부가 잘 보였으면 했고 더블 히팅(위, 아래)가 있었으면 했어요.

위 조건 외에도 히팅판이 숨겨져 있어서 청소(세척)이 편했으면 했는데 엄마의 선택으로 패스~

잘 닦아 쓰면 되겠지 했어요.. ㅎㅎㅎ 

막상 사용하니 히팅판에 묻은 기름때는 청소하기 어려웠어요.

그래도 내부 전체가 스테인리스라서 살짝 예열하거나 음식 하고 바로 물티슈로 열심히 문대면서 닦으면 잘 닦여요.

그리고 더블 히팅이라 뒤집지 않아도 잘 익어요!! 이건 정말 좋아요 ㅎㅎㅎ

로티세리는 잘 안쓸줄 알았는데 삼겹살 구울때도 타지 않고 기름도 적당히 빠져요


에어프라이어 디디오랩 스팩

형태 : 오븐형
크기 : 328 x 340 x 380 mm
용량 : 14L
내부 : 올스테인리스
소비전력 : 1700W
주요 기능 : 로티세리, 내부 투시창, 더블 히팅, 내부 조명, 터치 방식, 디지털 디스플레이, 자동 열차단
자동 요리 메뉴 : 16개
온도 조절 : 50~200C
시간 조절 : 1~60분, 예약 가능

사용 후기

 

생각보다 크기가 커요

택배 상자를 받아보니 아 에어프라이어가 왔구나 싶었어요.

 

크기는 카스타드 상자 두개 정도에요

박스에 들어있어서 더 커보이는거더라구요

 

설명서는 다 읽어주고 잘 보관해두었어요

혼자 꺼내려면 잘 돌려서 꺼내야 해요.

열은 부분이 아래로 오도록!

 

실제 크기

꺼내서 보니까 적당한 크기였어요.

 

내부는 스테인레인지

내부는 스테인레인지로 되어 있었고 기본 구성품도 같이 들어가 있었어요.

 

에어프라이어 자리 착샷!

몇일 전부터 비워두었던 자리에요

 

예열해서 한번 딱기!

다른 후기들을 보니까 구매하면 한번 예열해서 닦아주는게 좋다고 해서 예열을 했어요.

냄새는 그다지 심하지 않았어요.

 

만두

연습 삼아 만두 구워보기

 

전원/작동에 불이 항상 들어와 있어요.

문을 닫을 때 자동문? 같은 느낌으로 거의 다 닫을 때 자동으로 닫혀요

 

전원을 누르면 시간이랑 온도가 표시되어요

이제 조작할 준비가 되었어요.

 

메뉴를 한번 눌러줘요

군만두를 해먹을꺼니까 메뉴를 눌러서 군만두에 맞추어주면 시간이랑 온도가 자동으로 셋팅되어요.

상부 히팅이랑 하부 히팅이 들어오는건 나중에 알았어요 ㅎㅎㅎ 자동으로 히팅도 잡아주더라구요.

작동!

돌아간다 돌아간다 ㅎㅎㅎ 

 

완성!

빠삭 익지 않고 적당히 촉촉하게 익었어요. ㅎㅎㅎ

 

고기

고기를 먹으려고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했어요.

 

양고기1

양꼬치를 좋아해서 집에서도 먹으려고!!

양꼬치2

맛있는데 살짝 빠삭하게 익어요

 

삼겹살

유투브 보고 꼭 먹어보자 했는데 3cm이상 되는 삼겹살을 구워 먹어요!

 

단면이에요

겉바속촉이 뭔지 알겠는데

겉딱속촉이에요 ㅎㅎㅎ 고기가 안좋은건지 껍질은 원래 그런건지

껍질이 엄청 딱딱해졌어요 ㅎㅎㅎ

그래도 맛나요 

껍질이 어느정도로 딱딱해지냐면 누룽지정도? ㅎㅎㅎㅎㅎ 턱아파요

그래도 맛나요

조금 덜딱딱하면 더 좋을거 같은데 방법을 모르겠어요

 

로티세리! 도전!!

도전!!! 로티세리는 상단 히팅으로만 돌아서 아래에 키친타올을 깔았어요.

기름 종이를 깔았어야 했는데 잘못 구매했어요...

 

근데 로티세리인데 로세티리 라고 이상하게 읽혀요.

 

돌아간다!! 완전 신기해!!

돌아가는거 볼 때는 잘 익는지 궁금했는데 

잘 돌았네요

바스켓에 하는것보다 로티세리에 하는게 더 맛있어요.

 

잘못 한 경우

기름이 너무 많이 빠지거나 열이 너무 높거나 잘못 설정하면 연기가.. 너무 많이나요.

밖에서 보면 불난줄 알거 같아요.

밤에는 잘 안보이는데 낮에 하면 연기가 엄청나요.

 

고기 반찬

매끼마다 고기 반찬해서 밥을 먹었어요 ㅎㅎㅎ

 

스테이크!!

메뉴에 있는걸로 돌렸는데 스테이크는 미디움레어 정도로 익었어요!

미디움을 먹고 싶으면 좀 더 돌려야해요!

 

음.. 고기 맞아요

조금 탄부분이 있는데 이건 잘못하면 이렇게 되어요

잘라서 먹으면 안은 촉촉해요 ㅎㅎㅎ

 

  • 성능 : ★★★★★ 메뉴 선택이 있어서 좋아요. 스테인레인지라서 다른 제품보다는 안전하다고 해서 마음 놓고 쓰고 있어요.
  • 가격 : ★★☆☆☆ 엄마가 사주어서 쓰는데 제 돈주고 사기에는 비싸요
  • 아쉬운 점 : ★★★★☆ 청소!!! 다 좋은데 청소가 너무 어려워요! 그래도 스테인레인지라.. 예열하고 닦으면 돼요!

구매 소감

  • 집에서 고기를 해먹고 싶은데 기름이 튀는게 걱정이었는데 에어프라이어만 잘 닦으면 되니까 좋아요.
  • 요리를 잘못하면 연기가 많이 나는데 실력을 키워야 해결되는 문제라서 개인에 따라 달라요
  • 고기 반찬 많이 먹었더니 살이 많이 찌네요. 다른 요리를 찾아보아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