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요)/제품, 서비스 후기

더함(theham) 50인치 4K QLED android TV 구매 이유와 사용 후기

반응형

회사에서 24인치 회전 모니터를 2개 사용하다가 집에서는 노트북 + 27인치로 사용하니까 아쉬움이 있었어요.

이동 중에는 미패드4 태블릿으로 넷플릭스를 보는게 만족스럽지만 집에서는 큰 화면에 보고 싶었어요.

요즘에 경이로운 소문 보고 나의 아저씨를 보느라 시간 가는줄 몰라요. ㅎㅎㅎ

집에서 TV를 안보는데 가끔 영화나 드라마 보고 싶은게 있으면 보는 성향이라 케이블은 필요 없었어요.

그러다가 저번에 갤럭시 버즈 라이브 구매하려고 네이버 라이브 봤다가 또 뭐가 있나 찾아봤는데 새로 나온 안드로이드 TV를 판매한다고 해서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더함 50인치 android TV를 구매하게 된 이유

  1. 지상파, 케이블이 없어도 볼 수 있어야 하는데 안드로이드 TV는 가능했어요.
  2. 가끔 모니터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면 했어요.
  3. 45만원 이하였으면 했어요.

중소기업 TV는 켜지고 꺼지는데 오래 걸리고 채널 돌리는데 엄청 느리다고 하는데 저는 TV를 볼게 아니라 보고 싶은것만 볼거라서 크게 문제 없겠거니 했어요. 

근데 넷플릭스 TV앱에서 선택할 때 느리지 않을까.. 했는데 느리지 않았어요!

근데 켜고 꺼질 때 30초? 60초? 정도 소요되는거 같아요. 안드로이드 실행하느라 그런건지는 모르겠는데 그정도는 괜찮다고 생각해요.


더함 50인치 android TV 스펙

스텐드 제외(가로x세로x깊이) : 116.8 x 648.1 x 88.7 mm
스텐드 포함(가로x세로x깊이) : 1222 x 700.8 x 211.8 mm
포장 포함(가로x세로x깊이) 1255 x 785 x 190 mm
무게 : 9.3 kg
스텐드 포함 10 kg
베젤 하단 : 16mm
측면 가로 : 88.7 mm

HDMI : 4개
AUDIO L/R : 1개
USB : 2개
LAN : 1개
Wi-Fi : 1개
OPTICAL : 1개
TV : 1개
Line out : 1개

패널 : RGB 패널
LED 타입 : D-LED
화면 크기 : Type/ 16:9 WIDE/ (125cm)
가시 화면 : 1095.84(W) x 616.41(H) mm
최대 해상도 : 3840 x 2160
픽셀피치 : 0.2854 mm x 0.2854 mm
표현 가능 색상 / 표시 색상수 : 1.07B(야솓ㄱㄷㅇ 10ㅠㅑㅅ)
밝기 : Max 350cd/m2
고정 명암비 : 5,000 : 1
동적 명암비 : 5,000,000 : 1
응답 속도 : 5ms
시야각 : 178 /178(irght, left / up, down)
수직주파수 : 60Hz
입력 전압 : 220V, 60Hz
소비 전력 : 일반 120W/ 평균 91.6W / 대기 0.5W

편의 기능/USB 재생 : USB video, photo video, 4K영상 지원
HDMI/HDCP 버전 : HDMI 2.0 / HDCP 2.2
HDMI ARC 지원여부 : HDMI 1 단자
HDMI CEC 지원여부 : HDMI 1,2,3,4 단자

 

아래 보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이 3천개 지원된다고 하는데 앱에서도 TV를 지원해야 하는거 같아요. 대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화면 공유하면 가능해요!


사용 후기

12월 11일에 순차 배송한다고 했다가 지연되서 14일날 온다고 했는데 갑자기 12일날 택배 두고 간다고 문자가 왔어요.

그래서 추운 곳에 오래 두면 액정에 금간다고 하셔서 부랴 부랴 집으로 왔답니다.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 추운 곳에 오래두었다가 따뜻한곳으로 옮기면 금이 갈거 같은데.. 잘모르겠네요.

1.2M는 크네요

TV는 일반 택배는 안되고 가구 택배여야해서 보통 택배비가 1~3만원 더 붙는데 라이브 행사로 무료 배송으로 받았어요!

근데 딱 보자마자 어딘가에 찍힌듯한 부분이 있어서 바로 사진을 찍었어요. 

다행히 포장이 잘되서 그런지 문제는 없었어요.

 

설명서를 꼭 읽어주세요!

사용법 외에도 어떻게 꺼내야 한다라는 내용이 있어요.

최소한 두 명이서 꺼내야 한다고 하는데 저는 혼자 살아서.. 이럴 때는 꼭 한명 더 같이 살았으면 하네요 ㅎㅎ

이래서 다들 의지하고 배려하고 같이 하고 그러려고 결혼하나봐요 ㅎㅎㅎ

 

설명서에는 절대 혼자 하지 말라고 해요! 

예전에 삼성컴퓨터 판매 센터에서 일하던 경험을 살려서 요리 조리 돌려가면서 TV를 꺼냈어요.

한쪽을 여는 곳은 TV의 하단이어야 편해요.

우선 한쪽을 칼로 열고 안에 내용물이 안나오도록 옆으로 돌리고 

다시 한번 내용물이 안나오게 조심히 칼로 열은 부분을 땅으로 가게 돌려주고 살살 살살 박스를 올려주면 돼요!

 

재차 강조 설명서에는 절대 혼자 하지 말라고 해요! 

짜잔~ TV가 나왔어요

TV의 아랫부분이에요. 하단이 위로 오게 했어요.

TV 다리인 스텐드를 먼저 연결해주어야 해요.

액정을 잡고 설치하느라 액정이 파손되어 전화를 많이 한다고 설명서에 써있어요.

그래서 어떻게 꺼내고 들고 갈지 여기 저기 찾아보다가 손잡을만한 곳이 TV 뒷면에 볼록 나온 부분을 잡고 TV 상단을 들었어요.

스텐드를 잡으려니 툭 하고 떨어질리는 없지만 혹시 모르니.. 안잡았어요

TV 뒷면 볼록 나온곳이랑 TV 하단을 잡는! 느낌이 오시나요?

 

TV에 저부분!!!!! 손잡이가 없어서 대신 잡았어요!!

 

ㅎㅎㅎ 자리 잡았어요

거꾸로 들은 TV를 다시 돌려야 해서 푹신한 침대에 놓고 다시 옆면으로 돌리고 상단이 위로 오게 돌렸어요 ㅎㅎㅎ

이제는 하단을 잡고 자리를 잡았어요.

보호필름을 벗기기전에 TV를 켜봤어요 ㅎㅎㅎ

 

부팅중~

부팅 시간이 좀 걸렸어요 ㅎㅎㅎ 

얌전히 기다려요 어디 액정 나간데 없는지 요리조리 보면서 기다리면 금방 돼요.

 

설정!!

Wi-Fi 연결하고 블루투스 연결하고 설정을 했어요.

 

 

설치 하고 보는 아는형님

넷플릭스로 아는형님을 봤어요 ㅎㅎㅎ 마침 경이로운 소문팀이 출연해서 재밌게 봤어요 ㅎㅎㅎㅎ

집에서 TV도 안보고 혼자 사니까 스마트폰 핫스팟으로 보통 인터넷을 하는데 TV에더 핫스팟을 연결했어요.

끊기지 않아요!! 이게 정말 신기했어요. 컴퓨터로 보면 종종 끊겼는데 안끊겨요!!!

앱은 넷플릭스 말고도 왓챠, 웨이브도 있는데 넷플릭스만 써봤어요 

그리고 인터넷이 있는데 빠르고 좋아요 마우스가 없어서 리모콘으로 하기에는 무리가 있는데 블루투스 키보드랑 마우스 연결해서 쓰면 컴퓨터 없이도 사용 가능해서 간단한 웹서핑도할 수 있어요!

티빙 같은 앱에서 실시간 방송을 켰는데 끊기질 않았어요!

크롬 캐스트로 화면 공유하고 써도 될거 같은데 앱을 이용한 화면 공유는 버벅이긴해요.

단점은 앱 화면 공유시 버벅임? 정도랑 살짝 부팅이 늦다에요 ㅎㅎㅎㅎㅎ

구글 어시스턴트도 되어서 안쓰면 스마트폰에서도 구글 어시스턴트를 애용하게 되었어요!

 

노트북이랑 연결한 TV ㅎㅎㅎ 안끊겨요!

큰 화면에서 연결해서 하고 싶었는데 만족해요 ㅎㅎㅎ

근데 자세가 불편해서 TV용으로만 쓰고 있어요 ㅎㅎㅎㅎㅎㅎ

네이버 라이브 경품으로 HDMI2.1도 받았어요
HDMI 2.1은 상당히 두껍네요 

군대에서 통신케이블로 쓰던 느낌이에요 ㅎㅎ

그만큼 두껍고 튼실해요.

 

 

  • 성능 : ★★★★★ 지상파, 케이블 없이 TV 볼 수 있고 모니터 연결해서 쓸수 있어서 저한테는 딱 좋아요!
  • 가격 : ★★★★★ 싸게 잘 구매했어요 배송비도 할인받고 행사로 경품도 받았지요
  • 아쉬운 점 : ★★★★☆ 개인적으로 모니터와 TV는 차이가 좀 있다는 점이에요. 32인치 모니터를 삿어야 했나 싶은 생각이 들어요. 

구매 소감

  • 40만원 이하로 신형 android TV를 구매해서 만족해요
  • 인터넷, 케이블TV 구매 없이 했다는게 가장 뿌듯하네요.
  • 소리도 굉장히 좋아요. 스피커를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따로 논다는 느낌이 없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