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요)/제품, 서비스 후기

갤럭시 버즈 라이브(feat. 네이버 라이브) 구매 후기

반응형

사용하던 이어폰이 양쪽에 소리 싱크가 맞지 않아서 이어폰을 바꾸기로 했어요.

어떤 이어폰을 살까하다가, 같이 일하시는 부장님! 지금은 다른 곳으로 이직하셨지만 좋은 100만원 이상하는 이어폰을 쓰신다고.. 비싼 이어폰을 쓰신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나도! 좋은 이어폰을 쓰자! 라고 생각을 하고 비싸다고 하는 이어폰으로 사기로 했어요.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구매하게 된 이유

  1. 비싸야 한다! 그래도! 10~20만원 사이면 좋겠다!라고 생각했어요.
  2. 커널형과 오픈형 중 귀를 막지 않는 오픈형이면 좋겠다! : 귀가 답답하지 않았으면 했어요.
  3. 스마트폰이랑 연동이 잘 되었으면 했고 저는 갤럭시였어요.
  4. 노이즈캔슬링이 있었으면 했지만 보통 한쪽만 끼고 일을 하거나 걸어다녔어요. 왜냐하면 밖에서 하는 소리를 아예 안들으면 누가 나를 부르는지! 차가 오는지! 등등 불안한 기분이 들었어요. 그래서 노이즈캔슬링이 아주 뛰어나지 않아도 괜찮다고 생각했어요.
  5. 그러다가 갑자기! 어쩌다 알게 된! 네이버 라이브 쇼핑에서 하게 될 세일!을 알게 되었어요!
    • 스마트폰으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예정이나 진행중이면 바로 나오와요.
    • PC에서 하면 안나와요! 네이버 라이브 쇼핑에 들어가서 검색해야 PC에서는 나와요.

11월 초부터 구매해야지 하면서 알아보다가 조금만 기다리면 더 싸게 살 수 있어서! 1주일을 더 기다리고 11월 23일(월)에 네이버 포인트도 받고 조금 할인 받아서 구매했어요.

비슷한 가격으로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레드 색상의 버즈가 판매되고 있지만 그래도 '미스트 블랙'을 쓰고 싶어서 기다렸지요.

음.. 내가 사기 전에는 레드가 이렇게 싸지는 않았는데.. 하하 엄청 싸네여..?


갤럭시 버즈 라이브 스펙

  • 모델명 : SM-R180
  • 이어버드 크기 : 27.3 x 16.5 x 14.9 mm
  • 이어버드 무게 : 5.6g
  • 이어버드 배터리 : 60mAh
  • 이어 사용 가능 시간 : 약 4~6시간
  • 유닛 형태 : 오픈형
  • 기능 :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 색상 :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블랙, 미스틱 화이트, 미스틱 레드(온라인)
  • 케이스 크기 : 50.2 x 50.0 x 27.8 mm
  • 케이스 무게 : 42.2g
  • 케이스 배터리 : 472mAh
  • 배터리 포함 사용 가능 시간 : 약 20~21시간, 이어 3회충전 가능
  • 출고가 : 198,000원
  • 출시일 : 2020년 08월 05일
  • 칩셋 : 브로드컴 BCM43015
  • USB 버전 : USB 2.0 Type C
  • 마이크 개수 : 각 유닛당 3개(총 6개)
  • 지원 코덱 : SBC, AAC, SSC
  • 음석 지원 : 빅스비
  • 블루투스 : Bluetooth v5.0

사용 후기

네이버 라이브 쇼핑에서 행사하는 날을 기대하면서 구매했어요.

구매하고 다음주쯤에 내년 초에 갤럭시 버즈 프로가 나온다고.. (링크)

그래도 오픈형이 아닐거라는 추측에 안도해요. 난 잘산거야라고

그리고 어무니가 자전거 대신에 사주셨어요 ㅎㅎㅎ 아껴아껴써야지

드디어!!! 왔어요

한달을 꼬박 대기하다가 구매하고 바로 다음날 왔어요.

 

개봉 샷!

행사 컨셉이 레트로라서 레트로 증정품도 함께 왔어요~

16만원 후반대에 네이버 포인트랑 증정품도 같이 사서 적절하게 구매했다고 생각해요.

경품으로는 투명 케이스랑 레트로 열쇠고리?가 왔어요.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열어보았어요.

설명서랑 충전기 박스랑 살포시 감겨진 버즈 라이브 충전기가 나왔어요.

귀에서 잘 맞으라고 팁을 끼우는데 두개를 제공해줘요. 충전기가 있는 곳을 자세히 보면! 팁이 하나 있어요! 하나는 버즈 라이브에 착용되어 있어요!

버즈 라이브 충전기를 열어보니 버즈 라이브가 있어요. ㅎㅎㅎ

버즈 라이브 충전기, 버즈 라이브 기네요. 밑에 부터는 충전기, 라이브라고 할게요.

착샷은 찍었지만 부끄럽네요.

모델님을 대신할게요!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팁을 제공해줘요.

팁이 작거나 크거나 안맞으면 삼성 디지털 프라자에 방문하면 인증 후에 제공해준다고 해요.

착샷은 다른 블로그에도.. 있고 모델님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꼭 구매 전에 착용해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래요.

 

 

설명서는 나중에 사용법을 까먹을까봐 찍어놓았어요.

 

 

증정 받은 케이스와 레트로 열쇠고리 합체했어요.

열쇠고리가 커서 잃어버릴 일은 없겠어요.

다만 열 때 열쇠고리가 있는 반대방향으로 열어서 케이스가 자꾸 벗겨지곤 해요. ㅎㅎㅎ

열쇠 고리 있는 쪽으로 열어야 하는데 말이죠! 열쇠고리를 여는 쪽에 달라고 홈이 있어요.

 

라이브를 열고 스마트폰이랑 연결 했더니 같은 갤럭시라서 알아서 해줬어요. ㅎㅎ

다른 폰으로는 안해봤어요.

연결이 되고나서 버즈 충전기를 열면! 스마트폰에 똬!아! ㅎㅎㅎㅎ 열었다고! 나와요!!!

참 바람직하죠?

저는 이어팁을 L로 사용했는데 소리도 잘 들리고 실내에서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도 만족스러웠어요.

우겨넣으면 귀가 막히는지 밖에 소리가 안들리는데 그정도까지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필요하지 않아서 모델님처럼 착용해서 사용해요.

이전에 커널형으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하니까 우우웅하면서 밖에 소리는 아예 안들리면서 붕 뜬 느낌이 들고 울렁거리는 느낌이 있었던게 좋지는 않았어요.

그리고 귀가 답답한걸 싫어해서 제가 딱 원하는 수준이었어요! 덤으로 귀에 착용하면 덜 튀어나와요 ㅎㅎㅎㅎㅎ

음질은 저가보다는 좋다! 라고 생각이 들었고 이퀄라이즈에 따라서 달라져요!

막귀라 평가를 못하지만 가장 듣기 좋은 설정은 풍성한!이었어요

  • 성능 : ★★★★★ 나한테 딱 맞는 오픈형에 적당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듣기 좋은 설정의 풍성한!
  • 가격 : ★★★☆☆ 뭔가 이 가격 주고 사기에는 아쉬운면이 있어요. 10만원 초반이면 좋겠어요.
  • 아쉬운 점 : ★★★★★ 열쇠고리 연결하는게 앞에 있다?정도에요 ㅎㅎㅎ

구매 소감

  • 저가형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다가 고가형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니 다르긴 달랐어요.
  • 예전에 에어팟 2세대를 지인이 들려줘서 들었을 때 삶의 질이 올라간다는걸 알고 좋은걸 사야겠다 싶었고 갤럭시라서 같은 회사 제품을 구매했어요.
  • 오래 오래 사용 하고 싶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