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요)/제품, 서비스 후기

샤오미 24인치 90캐리어 구매 이유와 1년 2개월사용 후기

반응형

미패드4, 미밴드3에 이어서 샤오미 캐리어에요.


그외에도 체중계, 보조배터리, 배낭가방, 크로스가방이 있어요.


보조배터리 써보고 체중계 써보고 나서는 웬만한건 샤오미꺼를 사게 되었어요.




24인치 캐리어를 구매하게 된 이유

놀러 가면 하루 이틀 가기때문에 캐리어가 없이 가방에 짐을 싸고 다녔어요.

그래도 캐리어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하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그러던 찰나에 작년 7월쯤 부모님이 블라디보스톡을 가자고 하셔서 구매하게 되었어요!




샤오미 캐리어 구매하게 된 이유


실제로는 이것저것 엄청 찾아봤어요.

20인치+24인치!로 주데 5만원대! 캐리어가 있고 더 튼튼해보이는 캐리어도 있었어요.


그러다가 캐리어를 1-3년 쓰면 되는거 아닐까 생각하고 1-3년 안에 망가져도 괜찮겠다 생각했어요.

디자인은 상관 없으니 본연의 기능만 잘하고 던져도 안부서지고 바퀴가 괜찮으면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더 찾아봤어요.


20인치도 필요 할것 같고 24인치도 필요 할것 같은데 27인치는 필요할 거 같은데 너무 크고. 고민이었어요.


캐리어 크기별 숙박일

20인치 : 1-3박

24인치 : 3-5박

27인치 : 10-15박


정도라고 하더라구요.

계절에 따라 온이 달라지니 참고만 해야해요.


짧게 어디 갈거면 가방을 들고! 오래 어디 갈 일이 있으면 거기서 옷을 사지! 하고 24인치를 골랐어요.




캐리어 종류


1. ABC : 표면에 흠집이 잘나며, 강한 충격을 받으면 깨지기 쉬움 / 값이 쌈

2. PC(카보네이트) : 만들 수 있는 캐리어의 형태가 한정적이나 두께가 얇고 가벼움 / 값이 비쌈

3. PC+ABC : 튼튼하면서 디자인도 다양함 / 적당한 가격

4. EVA(소프트캐리어) : 가벼우면서 충격에 강하나 방수 안되며 오염이 잘됨 / 적당한 가격



PC가 좋은거구나 하고 PC 캐리어를 찾아봤는데 가격대가 10만원대가 그냥 넘더라구요.

그러다가 샤오미 캐리어를 봤고 PC라고 해서 아 사야겠다 생각했어요.




장점

1. 싸다

2. 바퀴가 생각보다 괜찮다는 후기가 많다.

3. 이전에 삿던 물건들도 괜찮았다.


단점으로는 지퍼 확장이 없어서 꽉꽉 눌러서 넣어야 해요ㅎㅎㅎ



샤오미 24인치 90캐리어 스펙

품명 : 샤오미 90분 캐리어

인치 : 24인치(67 X 44 X 25)

무게 : 4.2kg

잠금 장치 : TSA 

소재 : PC

손잡이 : 3단 조절

바퀴 : TPE





사용 후기

블라디 보스톡을 다녀오고 이제 쓸일이 별로 없겠구나~했어요.

자취하다보니 부모님 댁에 오고 갈때거나 가끔 여행 갈때에는 쓸 일이 많더라구요

지방에 일을 갔을 때는 8개월동안 한달에 3-4번은 서울을 오고 갔어요.

여행, 출장, 부모님댁 이렇게만 썻다고 보면 50번은 넘게 들고 나갔다고 추측해요



17년 11월에 구매했어요.


이렇게 생겼답니다.

1년동안 사용한 상태에요.

잔 흠짓이 있는데 작기도 하고 검은색이라 잘 안보여요.


너무 멀쩡해요 ㅎㅎ

가끔 걱정되는건 지하철에서 타고 내릴 때 귀찮아서 붙어 있는 손잡이 말고 늘어나는 손잡이를 들고 내려요.

그래도 아직까지 잘 쓰고 있어요 


TSA락이라고 해요.

음 잘 사용 안하는거 같아요.

키도 어딧는지 모르겠고.

누구한테 맞기지 않으면 비밀번호는 그대로라서 누르면 열린답니다. ㅎㅎㅎㅎ(안전 불감증)


가장 걱정이 많았던 바퀴!!!

하도 돌아다니다 보니까 바퀴 딱는것도 잊어버렸어요;;;

TPE 바퀴라서 튼튼하다고해서 고심끝에 고른 이유에요.

바퀴 크기가 조금 작아요.

그래도 잘 버티고 있답니다.


내부 공간이에요.

한쪽은 지퍼 타입으로 되어 있고 한쪽은 엑스 밴더로 되어 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해요.

한쪽에 담아놓고 잠가놓으면 쏟아지지 않아요!


옷을 넣어볼까..? 했는데 고정적인걸 넣어보기로 했어요.

다른 분들은 뭘 넣을지 모르잖아요?

각기 다른 책 33권이에요.

대충 감만 잡아보세요 ㅎㅎㅎㅎㅎ


길이도 재어 봤어요.

엑스밴더쪽 세로 60cm정도에요.


엑스밴더쪽 가로 40cm정도에요.


액스밴더쪽 높이는 12cm정도에요.


지퍼쪽 높이는 7cm정도에요.

지퍼쪽 가로 세로는 액스밴더쪽하고 비슷해요.




구매 소감

  • 1년 동안 정말 잘쓰고 있어요.
  • 제꺼 보고 친구도 20인치 캐리어 필요해서 샤오미로 삿고 스스로 잘 고라서 뿌듯했어요.
  • 옷을 넣고 남는 공간에 노트북이 든 배낭가방을 넣으면 참 편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