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요)/제품, 서비스 후기

샤오미 미밴드3 구매 이유와 사용 후기(19.03.03-한글화)

반응형

미밴드3를 구매했어요.

이전에 미밴드2를 17년 2-3월경에 구매하고 사용했는데 스냅밴드가 풀려서 잃어버렸어요.

1년을 못썻네요.


스마트 밴드를 처음 구매한건 갤럭시 기어 핏이었어요.


당시 갤럭시 기어 핏이 처음 나와서 신기하기도 하고 스마트 밴드를 써보고 싶어서 삿어요.

갤럭시 폰에서 아이폰으로 바꾸면서 못쓰게 되었어요.

1-2번 만져본게 다라서 거의 새거 였죠.

10만원 정도에 구매해서 2년 후에 5만원에 중고로 팔았어요.

좋은 분에게 갔기를..




미밴드3를 구매하게 된 이유



  1. 스마트폰을 그만 보고 싶다
  2. 시간도 알려주고 알림을 간단히 알고 싶다
  3. 실외에서 전화를 못 알아챌 때가 있다
위 세 가지 이유로 미밴드2를 구매했고 6개월동안 사용하면서 편리하고 이유에 딱 알맞아서 미밴드3를 구매했어요.


그 외에도 장점이 몇 가지 있어요.

1. 배터리가 오래간다
    정확히 체크하지 않았지만 한번 충전하면 약 2-3주는 가는거 같아요.
2. 생활 방수가 된다
3. 기스가 잘 나지 않는다
후기에 필름을 붙이지만 실패해서 떼고 으로 다녀요.
4. 가격이 싸다.


단점은 한 가지 있어요.

바로 iOS는 아직 한글 지원이 아직 되지 않는다. 랍니다.

안드로이드는 mi 피트 앱에서 한글 지원 업데이트가 되서 된다고 해요.

한글 지원이 안되도 편법?으로 사용 할 수는 있어요.


미밴드3 스펙


제품 스펙


  • 스마트 밴드 : 손목 밴드(밴드 분리형)
  • 운영체제 : 기타 OS
  • 디스플레이 : 사격형, OLED, 1.98cm(0.78"), 128x80
  • 통신 : 블루투스 4.2
  • 전용기기 : 안드로이드, iOS
  • 센서 : 가속도 센서
  • 운동 정보
    1. 보행수
    2. 이동거리
    3. 칼로리
    4. 활동 시간
    5. 수면 정보
    6. 심박수
    7. 날씨
    8. 운동량
  • 부가 기능 : SNS 수신 알림, 전용앱지원
  • 배터리 : 110mAh
  • 무게 : 약 20g
  • 방수/방진 : 5ATM(1ATM-1기압 : 10m 방수) 짧은 샤워 가능



사용 후기


저번에 구매한 구매 대행에서 구매했어요.

제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서요.

약 2만원 후반대에 구매했어요.

기본 스냅밴드는 풀어졌던 경험 때문에 스포츠 스냅밴드를 따로 구매했어요!

그래서 총 약 3만원 후반으로 4만원정도 나왔어요,


왔어요!

필름을 붙이려고 필름이랑 본체만 구매했어요.

다른 곳이랑 다르게 본체만 구매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미패드4 박스랑 다르게 좀 허술한 면이 없지 않네요.

미밴드3가 잘 보이라고 유리로 되어 있는줄 알았는데 일반 플라스틱이에요.ㅎㅎㅎ


케이스를 보면 플라스틱 질감이 느껴지죠?

오픈!

응? 밴드도 왔네요? 허허 


뒤집어서 누르라고 표시 되어 있어요.

심박수 센서도 보이네요.


크기는 대략적으로 귀마게 2개 붙여놓은 사이즈에요.

착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어요.

전원을 켜지 않았어요!! 스티커에여 ㅎㅎㅎ



미밴드3/미밴드2

충전기 비교샷이에요

미밴드3와 미밴드2 크기만 다르고 거의 비슷해요.

호환은 안되는걸로.


스티커를 떼어내니 스마트폰이랑 연결하라는 표시가 나와요.


우선 필름을 붙여보기로 해요.


응?????

마음에 들지 않으니 떼어냈답니다.

여유분이 있으니까 괜찮아요.


왜냐하면 스트랩 밴드를 주문하면서 하나 더 시켰기때문이죠!


다시 잘 꺼내고


다시 잘 딱아내고


허허

삐져나왔네요.

없던 걸로 하고 그냥 다니기로 했어요.


이번에는 스트랩 밴드를 채워보도록 해요.


개봉!


사용법은 간단하네요.


끼워봤어요.


쨘~


손에 착 감기는게 좋네요.


버클이 있어서 마음이 놓여요.



설명

저는 중국어를 못하니 그림만 가볍게 봐줍니다.

설명

설명


한글 알림 받기

중문으로 카톡 알림이 오는 미밴드를 한글로 보이게 해야겠어요.

처음에 스마트폰과 미밴드를 연결하면 업데이트를 해요.

아 그러려니 하고 기다리셔도 되고 연결을 하지 않고 아래 방법으로 하셔도 되요.




1. 아이폰 설정 -> 언어 -> 일본어 


일본어로 선택해주세요.



2. 미피트를 켜고 미밴드3와 동기화 해주세요.

업데이트가 좀 걸려요.



3. 다시 언어 -> 한글 변경 후 미피트 켜지 않기

한글이 잘 나온답니다.


일본어로 업데이트 후 잘 나오는 이유는 아마도 일본어에 한글 폰트가 들어가 있어서 일거라고 추측만 해요.


  • 성능 : ★★★★★ 좋아요
  • 가격 : ★★★★★ 구매 대행으로 싸게 삿어요
  • 아쉬운 점 : ★★★★★ 한글이 안되는.. 그래도 언젠가는 될거라고 믿어요


구매 소감

  • 미밴드2보다 좋아진 미밴드3 역시 좋아요.
  • 미피트랑 연동 할 수 없어서 피트니스는 측정이..안되요..
  • 스포츠 밴드로 사용하고 있어서 안심되요.


- 2018.12.09(일) 추가
운동 데이터를 동기화 하려고 아이폰으로 일본어로 놓고 쓰고 있어요.



- 2019.03.03(일) 추가

한글화!!!

아이폰 언어를 일본어로 바꿔서 사용하다가 불편해서 한글로 쓰고 미밴드3는 외계어로 사용하고 있었어요.


스터디 가는데 갑자기 업데이트.


업데이트!!


이제 아이폰+미밴드3로도 한글을 볼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