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요)/제품, 서비스 후기

LG 32UN880 32인치 모니터 구매 이유와 후기

반응형

약 10년 전에 구매했던 큐닉스 모니터를 구매하고 있고 있었어요.

회사를 다니고 있어서 별 무리 없이 잘 쓰고 있다가 앞으로 재택을 하는 일이 많아져

모니터를 새로 장만하기로 했어요.

이왕 사는거 오래 쓸테니까 좋은거로 구매하기로 했어요 ㅎㅎㅎ


LG 32UN880 32인치 구매 이유

 

이제는 좋은 제품들을 써보고 싶어서 구매했어요.

그리고 맥북과 잘 연결되는 C Type 포트와 모니터 암까지 같이 있어서 구매했어요!

판넬은 LG에서 생산한 패널이 아니라 중국산 패널이라고 해서 저렴하게 나왔더라구요.

LG에서 생산한건 120만원이 훌쩍넘어서 그정도는 무리인거 같아

적당히 타협한 제품이에요 

 


구매 후기

7월 중순에 주문하고 7월 말에 LG 설치 기사님이 오셔서 설치해주셨어요.

보통 책상을 벽에 붙이는데 우리집은 책상이 벽에 붙어 있지 않아서 편하시다고 하시네요 ㅎㅎ

 

모니터 암을 처음 써봤는데 조절하기 편하더라구요 ㅎㅎㅎ

근데 생각보다 많이 움직이지 않고 가끔 세로로 뒤집을때만 사용하는게 되네요.

그래도 모니터 암이 있으니 책상이 넓어져요!

데스크탑에 DP를 연결하고 맥북에 C 타입을 연결해서 

모니터 기능으로 바꿔가면서 사용해요 ㅎㅎㅎ

데스크탑을 연결한 사진이에요 

누리끼리한건 어쩔수 없다고 하는데 저는 눈이 편한거 같아서 좋아요 

그래서 밝기만 조금 조절하고 HDR 모드로 사용하고 있어요 

바로 옆에 QHD 큐닉스 10년전 모델을 쓰고 있는데 확실히 화질 차이가 있긴해요 ㅎㅎㅎ

픽셀 크기라든가.. 그래도 아직까지 큐닉스를 잘 쓰고 있어요

화소 차이때문에 큐닉스는 여분으로 두고 1대 중저가형으로 구매해서 사용해볼 생각이에요 ㅎㅎㅎ

주연테크 제품이 잘나왔다는데 9월에나 입고 한다고 해요

맥북을 연결한 사진이에요 ㅎㅎㅎ

충전도 잘 되고 버벅임도 없이 화질을 그대로 보여주네요!! 잘샀어요 ㅎㅎㅎ

맥북을 연결하려고 20만원 더 주고 산거죠..

32UN650을 구매하도 괜찮았을텐지만 모니터 암과 맥북에 연결할 C타입을 위해 32UN880을 구매했지요!

일반 모니터를 써봤는데 확실히 60Hz가 안되면 버벅이는 느낌을 받아요 

왜 렉이 걸리지 하는 느낌을 받는데 맥북은 쌩쌩해요.

모니터가 받쳐주지 않아서라는걸 체험했지요 

 

  • 성능 : ★★★★★ 화질이 좋아요!!
  • 가격 : ★★★★★ 패널이 싼거라서 LG꺼치고는 싸게 구매했어요.
  • 아쉬운 점 : ★★★★☆ 360도 돌아간다고 하는데 다 안돌아가요...

구매 소감

  • 맥북이랑 쓰기 좋아요
  • 오래 쓸꺼 같아요 ㅎㅎㅎㅎ
  • 앞으로 전자제품은 한번 쓸거 좋은거 사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