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요)/제품, 서비스 후기

로지텍 MX ERGO 마우스 구매 이유와 구매 후기

반응형

키보드를 기계식으로 바꾸면서 마우스도 좋은 제품으로 구매하고 싶었어요

좋은 제품은 오랫동안 일을 해도 피로도가 이전보다 덜 쌓이는 적절한 가격에 제품이라고 생각해요.

웹서핑을 하지 않으면 마우스를 잘 쓰지 않는 일이고 손바닥이 눌리지 않는 마우스를 가지고 싶었어요.


 

로지텍 MX ERGO 마우스 구매 이유

  1. 인체공학 디자인 마우스였으면 했어요.
  2. 한번 충전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마우스였으면 했어요.
  3. 어깨와 팔을 움직이지 않아 무리가 없는 볼마우스였으면 했어요

일반 마우스를 쓰면 손목에 무리가 간다고 해요

사람이 가장 편하게 있는 자세는 천장을 보고 누워있는 자세라고 해요

손은 누웠을 때 옆 허벅지를 바라보듯 두 손이 마주보고 있는 자세에요

마우스를 잡고 움직이면 어깨가 살짝 올라가는 느낌을 받곤하죠

대부분 키보드를 사용하지만 그래도 찰나에도 마우스로 인해 피로도가 올라가지 않았으면 했어요

그리고 다중 컴퓨터 작업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마우스로 이 기능을 할 수 있다고 해서 호기심으로 구매했어요


로지텍 MX ERGO 마우스 스펙

각도 조절 : 0도, 20도
배터리 : 완충 시 4개월, 1분 충전 24시간
다중 컴퓨터 작업 : Logitech FLOW 지원
크기 : 132.5 x 99.8 x 51.4 mm
무게 : 259g

사용 후기

 

크기

마우스 크기에요

무선 마우스라 파우치에 넣고 들고 다니기에 좋아요

 

분리

받침대는 2중으로 되어 있어요

구매하실 때 받침대를 주는지 꼭 보셔야 해요!

안주는 곳도 있는데 구입을 어떤 방식으로 하는지에 따라 달라져요.

받침대 없으면 정말 정말 아쉬울꺼 같아요!!!

자석만

자석 받침대를 붙인 모습이에요.

생각보다 아담해요

자력이 좋아서 탁탁 붙어서 안떨어지는 강도에요

받침대까지

받침대까지 붙이면 딱 적절한 높이에요!

정말 받침대는 필수!!

본체!

거의 1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데 크게 이상이 없어요

한번 크게 떨어뜨렸던 적있는데 클릭 버튼이 망가져서 안되고.. 트랙볼이 슥슥 걸리는 느낌을 받았던 적이 있어요.

어찌 저찌해서 잘 맞췄더니 아주 가끔 트랙볼이 슥슥 거리는 느낌나느거 빼고는 잘 사용하고 있어요!

만약에 망가졌으면 새로 구매했을정도로 애착이 가요

청소

트랙볼은 일반 광마우스랑 다르게 청소를 자주해줘야 해요.

트랙볼에 이물질이 끼면 슥슥거리는 느낌도 있고 잘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요

쿡!

저 부분을 쿡! 눌러주시면 돼요

누르게 되면 트랙볼이 턱 하고 나와요

처음에는 놀랐어요.

아 망가진건가..했어요 ㅎㅎㅎㅎ

트랙볼은 빠져도 되는거더라구요

인식

트랙볼 인식하는 부분이랑 트랙볼이 잘 굴러다닐 수 있도록 잡아주는 세 곳이 있어요.

닦아야 하는 부분은 잡아주는 세 곳!

물티슈로 한번 슥싹하고 닦아주면 돼요

 

--추가--

로지텍 프로그램을 깔면 2개의 컴퓨터를 하나의 마우스로 사용할 수 있는데 회사가 아니면 거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 되었어요.

블루투스가 연결되는 장치와 연결하면 사용할 수 있는거 같은데 잘 사용하지 않고 있어요 ㅎㅎㅎ

 

  • 성능 : ★★★★★ 이 마우스를 쓰고나서부터 마우스를 사용하는데 두려움이 없어요 ㅎㅎ 다음에는 다른 트랙볼마우스를 구매해보려구요
  • 가격 : ★★★☆☆ 비싸요 ㅎㅎㅎ 청소년 시기에 사용했던 볼 마우스는 그다지 비싸지 않았는데 꽤 가격대가 있는 제품이에요
  • 아쉬운 점 : ★★★★★ 딱히 아쉬운 점은 없어요! 참 만족스러워요 

구매 소감

  • 10만원 대 마우스를 구매하는 날이 올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어요
  • 막상 구매하고 봤을 때는 이게 그리 비싼가 했는데 사용해보니 아 값어치를 하는구나 했어요
  • 망가지면 같은 제품이나 더 좋다는 제품을 구매할 의사가 많이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