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요)/제품, 서비스 후기

로모 그래피 심플 유즈 필름 구매 이유와 사용 후기

반응형

필름 카메라!

스마트폰으로 찍고 DSLR로 찍는 디지털 카메라에서 필름 카메라를 쓰고 싶은 계기가 있었어요.

아는 동생이 30만원정도 하는 필름 카메라를 구매했는데 같이 사진 찍으러 가자고 해서 낙산공원을 갔어요.

묵직한게 파워풀해 보이기도 했고 바로 확인할 수 없다는 기다림에 초조와 여유가 공존하는 기분이었어요.

그러다가 제주도를 가게 되었는데 이때다 싶어서 일회용 카메라를 들고 찍고 다녔더니 다들 아빠같다고 하고 찍는 저도 즐거웠어요 ㅎㅎㅎ

나중에 뽑아서 보니까 필름감성이 돋더라구요

그래서 다회용 필름 카메라를 구매하기로 했어요.


로모 그래피 심플 유즈 필름 구매 이유

  1. 다회용으로 여러번 필름을 교체해서 찍을 수 있었으면 했어요.
  2. 3만원 미만으로 구매할 수 있으면 했어요.
  3. 일회용 카메라와 비슷한 크기였으면 했어요

다회용 필름 카메라가 여러개 있었는데 가격이 상당했고 취미 입문용으로 적당한 가격이 3만원이라고 생각했어요.

필름 카메라는 카메라보다 필름이 더 비용이 많이 드니까요.

사진 뽑는건 잘 찾아보면 4통에 만원이나 5통에 만원하는 곳도 있더라구요.

심플 유즈는 컬러네거티브(파랑), 블랙앤화이트(블랙), 로모크롬퍼플(핑크), 메트로폴리스(빨강)이 있어요. 컬러네거티브를 구매하고 싶었는데 품절이었어서 블랙앤화이트로 구매하고 들어있는 필름은 흑백! 구매한 필름은 컬러! 그래서 흑백이랑 컬러를 둘 다 찍고 뽑아볼 수 있었어요


사용 후기

 

본체

할 일을 다 한 심플 유즈는 선반에서 쉬고 있어요.

본체 내부

필름 교체하는 법은 꼭!! 확인하고 교체하셔야해요!

안그러면 필름이 빛에 의해 다 타버려요!

필름은 빛을 이용해 상을 맺히게 하는 방식이라 빛이 과다하게 들어오면 모두 하얗게 누렇게 상이 맺혀요

필름 뚜껑을 열 때는 다 감은 상태에서 열어주세요! 필히 다 찍거나!

필름을 교체할 때는 다 감겨있는지 레버를 돌려보고 뚜껑을 열어주세요!

필름을 넣을 때는 홈에서 빠지지 않도록 팽팽하게 고정해주시고 뚜껑을 닫고 1이 오도록 감아주세요

태웠졍

반쪽을 태워버렸어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뚜껑을 열면 이렇게 돼요 ㅠㅠ

흑백사진

흑백사진이에요

컬러

컬러 사진이에요.

손가락!!

필름 카메라를 찍을 때는 필히 손가락을 조심해야 해요!!

 

 

  • 성능 : ★★★★★ 구매하길 잘했어요! 원하는 분위기의 사진이 나왔어요
  • 가격 : ★★★★☆ 연습용으로는 딱좋아요! 일회용필름도 1만원 정도하니까요!
  • 아쉬운 점 : ★★★★★ 충격에 약해요 ㅠㅠ 그래도 이정도면 만족해요

구매 소감

  • 3만원대 다회용 필름 카메라로 여행을 갈 때 사용하면 좋아요
  • 오랜만에 사진을 다시 열어보니 다시 여행을 떠나고 싶네요
  • 디지털 카메라로 따라할 수 없는 필름 카메라의 자연적인 느낌인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