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기를 사용하면서 System.out.println()으로 디버깅하는 습관을 고치고 더 나은 개발 스타일을 가지기 위해 정리합니다.
1. 디버깅을 추가합니다.
2. 디버깅을 열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3. 확인하고자 하는 값에 브레이크 포인트를 선언합니다.
브레이크 포인트에 원하는 조건에서 작동하는 방법입니다.
hit count는 입력 한 값만큼 실행 된 이후에 디버깅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3번 반복문을 실행 한 후에 디버깅 화면으로 이동하는 예시 입니다.
ccount가 3이 되면 실행을 멈추고 디버깅 화면으러 이동합니다.
특정 조건에 값을 확인 할 때 사용합니다.
4. 디버깅을 시작합니다.
5. 디버그가 활성화 되고 입력과 출력이 있다면 콘솔이 활성화 됩니다.
디버그의 버튼 사용법.
1. Resume : 다음 브레이크 포인트를 만날때까지 진행합니다.
2. Suspend : 현재 작동하고 있는 쓰레드를 멈춥니다.
3. Terminate :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4. Step Into : 메소드라 존재할 경우 그 안으로 들어가 메소드 진행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5. Step Over : 메소드가 있어도 무시하고 다음 라인으로 이동합니다.
6. Step Return : 동작하는 메소드를 바로 리턴합니다.
7. Drop to Frame : 메소드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6. Variables 창이 활성화 되어 선언 된 변수들의 값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7. 정상적으로 종료 된 화면입니다.
변수의 값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디버깅을 할 수있는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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